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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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업루트컴퍼니(이하 ‘회사’) 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국내의 개인정보 보호 법령을 준수함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비트세이빙 PC 웹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비트세이빙 회원가입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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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요금 결제∙정산, 채권추심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마케팅 또는 이벤트 실시

      마케팅 또는 이벤트 참여기회 제공, 광고정보 제공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매물정보 보기 등 대부분의 비트세이빙 서비스를 회원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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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이벤트 당첨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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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개인정보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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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과 회사 방침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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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표시 및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신용정보에 관한 기록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3. 이벤트 응모 및 경품 신청: 경품 발송 후 최대 60일까지 보관

      다만, 이용자가 철회 요청하는 경우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함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된 경우, 거래 당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당사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5.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전문기관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NICE 아이디 본인확인 서비스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회원탈퇴 시
    Amazon Web Service Inc. 데이터 보관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회원탈퇴 시
    (주)알리는사람들 SMS 발송 위탁계약 종료 시
  •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2.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제6조 이용자의 권리(열람,정정,삭제 등)와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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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이용자는 ‘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성명, 휴대전화번호'를 수정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 변경' 메뉴에서 본인 인증 후에 비밀번호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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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이용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권리행사를 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서를 서면,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4. 또한 이용자는 대리인을 통하여 권리행사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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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를 하기 위한 창구는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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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일 : upinfo@uproot.company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10:00~18:00)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토요일,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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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1.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2. 개인정보취급자 지정 최소화 및
      3. 입∙퇴사자 관리
    2. 기술적 조치
      1. 개인정보 접근 제한
      2. 비밀번호 암호화
      3. 접속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
      4.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3. 물리적 조치
      1. 사무실 및 서버실 접근통제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이장우
    • 연락처 : 010-6545-9129
    • 이메일 : paullee@uproot.company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합니다.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 개인정보에 관한 권익을 침해 당한 경우,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및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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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1.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년 03월 15일에 최초 제정되었으며, 정부 및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고, 본 정책은 시행일자에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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