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비트세이빙 이용약관

    제1조 (목적)

  •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업루트컴퍼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비트세이빙 및 비트세이빙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에 대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에 상관없이, 회사가 온라인 기반으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또는 웹브라우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을 승인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3. 아이디(ID 또는 계정):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회사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거나 회사가 부여한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닉네임: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수집하는 회원의 고유한 이름(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정하여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디지털 자산: 서비스에서 구매 대행하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블록체인에서 전자적으로 존재하는 정보로 서비스의 대상물을 말합니다.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계정 내 ‘디지털자산’의 수량 만큼의 출금 청구권을 보유합니다.
  7. 외부 디지털 자산 주소: 서비스 외부에서, 회원 혹은 다른 사람이 소유하거나 사용하는 모든 지털 자산 주소 또는 계정을 의미합니다. 외부 디지털 자산 주소는 회사에서 소유, 통제 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8. 비트세이빙 지갑: 회사가 회원의 비트세이빙 아이디와 연계된 디지털 자산을 보관하기 위해 소유 및 사용하는 디지털 자산 지갑을 의미합니다. 회원은 비트세이빙 지갑을 통해 외부 디지털 자산 주소와 디지털 자산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9. 자동매수: 회원이 서비스 신청을 한 경우에 지정 디지털 자산, 지정 금액을 정하여 회사가 정한 지정 시간에 매수대행 주문을 실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0. 매수대행: 회원이 디지털 자산에 대하여 회사에 매수해 줄 것을 의뢰하면 회사가 매수 관련 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1. 지정 금액: 회원이 매일 서비스를 통해 지정 디지털 자산을 매수대행하기로 사전에 지정한 금액을 말한다.
  12. 지정 시간: 매수대행 주문을 실행하기 위해 회사가 정하여 고시하는 특정 시간을 말하며, 회사는 1개 이상의 기준 시간을 정할 수 있다.
  13. 거래소: 디지털 자산 거래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4. 게시물: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작성하여 서비스 화면 내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나타난 부호, 문자, 문서, 그림, 음성, 링크, 파일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이거나 회원이 작성하였거나 서비스 화면 내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나타나도록 한 부호, 문자, 문서, 그림, 음성, 링크, 파일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를 의미합니다.
  15. 관련 법령: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등 본 약관에서 정하는 사항들을 규율하는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등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효력, 개정, 해석)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가입 과정에 본 약관을 게시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서비스 내에서 한 전자서명을 포함한 전자문서 작성 및 제공은 「전자서명법」 및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에 따라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적용일로부터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4. 회원은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하는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서비스 이용 중단 및 탈퇴 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 종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에게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통보하면서 회원에게 "7일 이내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의사 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이용안내(웹), 이용가이드(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을 경우 일정시간 서비스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닉네임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회원 본인이 아닌 타인으로 오해할 소지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제삼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닉네임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 외의 경우라도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해당 닉네임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해서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용신청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제3자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필수적으로 입력을 요청한 부분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5.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회사의 정책에 적합하지 않은 회원으로 판단되는 경우나 서비스 이용이 곤란한 경우
    7. 회원의 이용 목적이나 서비스 이용 방법이 회사의 재산권이나 영업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8.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하여 아이디를 대량으로 생성하는 경우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계정 생성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하거나 제7조의 방식에 따른 통지가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때입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회원은 본인의 허가를 받지 않은 제삼자가 회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근하지 않도록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포함하여 계정 접근을 위해 필요한 일체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 되었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고객센터 등을 통해 회사에게 통지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피해 방지를 위해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계정과 비밀번호 등이 회사에 등록된 것과 일치할 경우에는 별도의 확인절차 없이 이용자를 회원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내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제3자의 부정이용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닉네임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회원 본인이 아닌 타인으로 오해할 소지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제삼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닉네임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 외의 경우라도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해당 닉네임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공지사항, 정보 등을 문자메시지, 이메일, 전화 또는 서비스 내 메시지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와 회원이 사전에 통지방법을 지정하여 약속한 경우에는 지정된 통지방법으로 합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할 때에는 서비스 내에 7일 이상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제작하여 제공한 화면 이외의 외부로 링크된 화면 등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변경 등의 사정이 발생한 경우 회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 수집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본인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공을 동의한 경우
    2. 관련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법원, 감독기관 및 수사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 회원이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재 인터넷 보안기술의 발전수준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적합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운영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처리과정에 대해서 제7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을 사칭
    4. 회사 관련 정보를 도용
    5.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6.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등의 송신 또는 게시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영업비밀,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회사와 다른 회원 및 기타 제3자를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9.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정보를 취득하는 행위
    11.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허위사실,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2.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인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정지/계약의 해지 내지 수사 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사전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 대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회사가 정한 이용 목적과 방법에 반하여 영업/광고활동 등을 할 수 없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회사의 재산권, 영업권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내용 및 제한사항)

  1. 비트세이빙은 디지털 자산을 대상으로 매수대행을 하기 위해 자동으로 주문을 실행하는 서비스로,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회원은 매수대행 금액을 원화 기준으로 신청해야 하며, 최소 금액은 일 3천 원 이상으로 합니다.
    2. 회사는 각 거래소별로 1개 이상의 기준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각 기준 시간은 거래소별 매매 가능 시간 등을 고려하여 회사가 결정합니다. 단, 각 기준 시간은 회사의 서비스에 고지됩니다.
    3. 회사가 각 거래소별로 1개 이상의 기준 시간을 정하고, 최초 기준 시간에 실행된 자동매수의 전부 또는 일부가 미체결된 경우, 미체결분에 대한 자동매수는 재실행합니다.
    4. 자동매수를 재실행한 결과 자동매수의 전부 또는 일부가 미체결된 경우, 회사는 미체결분에 대하여 순차적으로 자동매수를 계속해서 실행합니다.
    5. 자동매수의 실제 실행은 전산상의 주문 입력시간으로 인하여 매 지정 시간으로부터 지연된 시간에 이루어질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실제 주문 실행 시간은 지갑별로 차이가 발생할 수 있고, 회원마다 실행유무, 매수수량, 매수가격, 매수시점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6. 자동매수시의 매수 수량은 소수점 8이하는 버림으로 하되, 매수가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매수 수량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7. 정기매수를 한국시간을 기준으로 지정 시간에 실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지정 시간이 회사, 또는 거래소의 휴업일 혹은 휴장일인 경우 정기매수는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기준 시간에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의 계정 내 잔액부족(매수대행 신청 금액 상당의 원화가 부족한 경우), 기타 사유로 잔액이 부족할 경우 자동매수는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9. 지정 디지털 자산의 기타 정상적인 매매가 곤란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자동매수는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0. 회원이 자동매수 주문의 체결 이전에 일부 또는 전부를 정정 혹은 취소할 경우, 당일 지정 시간의 자동매수는 더 이상 실행되지 아니합니다.
    11. 자동매수가 완료된 이후에 회원은 해당 주문에 대해서 취소할 수 없습니다.
    12. 회원이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에 명시적으로 별도의 해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한, 회사는 지정된 서비스 기간이 만료되기 전까지 본 서비스를 매일 반복하여 실행합니다.
    13. 회원의 잔액 부족 등으로 인한 주문 실패 일자가 누적 14일 이상일 경우 자동매수는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누적 14일 이전 주문이 실행되어 최소 1건 이상의 자동매수가 일어날 경우 미주문 누적 일자는 초기화 됩니다.
    14. 자동매수 실행 결과 잔액이 부족하여 주문이 실패할 경우, 회사는 안내 희망 회원에 대하여 SMS, 이메일 등을 통해 그 내용을 안내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수수료)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수수료를 회원과의 협의에 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회원의 서비스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연속 오류의 경우
    2. 명의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3. 해킹 및 사기 사고가 발생하였거나 발생한 것으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4. 국가기관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 제한을 요청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오기나 누락이 있는 경우
    6. 서비스 오류,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회원의 계정 내 타인 소유의 자산이 표시된 경우
    7. 기타 각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그러한 사유 발생의 방지를 위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회원의 거래, 입금 및 출금 이용을 보류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으로 가입된 이용자가 미성년자로 확인된 경우
    2. 명의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3. 해킹 및 사기 사고가 발생하였거나 발생한 것으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4. 국가기관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 제한을 요청하는 경우
    5. 회원이 타인 명의의 계좌로 원화 입금 거래를 하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6.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오기나 누락이 있는 경우
    7. 서비스 오류,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회원의 계정 내 타인 소유의 자산이 표시된 경우
    8. VPN을 활용하여 접속한 경우 등 회사가 회원이 실제로 접속한 IP를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
    9. 원화 입금 후 24시간 이내 입금액에 상당하는 디지털 자산을 출금 요청하는 등 범죄(보이스피싱 등)에 이용된 계정으로 추정되는 경우
    10. 기타 각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그러한 사유 발생의 방지를 위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1. 보이스피싱, 자금세탁 등 범죄에 악용될 가능성이 있는 계정(소액, 장기 미사용 계정 등)은 운영정책에 따라 출금한도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서 회사가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3.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 회사는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비트세이빙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5. 회사는 이용제한 사유 해당 여부를 판단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자금 출처에 대한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서비스 오류,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회원의 계정 내 타인 소유의 원화 또는 디지털 자산이 표시된 경우, 회사는 해당 원화 또는 디지털 자산을 회수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본 조는 안전한 서비스 환경 제공을 위하여 회사가 이용제한 조치 권한을 행사하기 위한 조건과 방법을 정함을 그 목적으로 하며, 회사에게 이용제한 조치 의무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와 회원의 디지털 자산 투자 행위의 관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자본시장법상 금융투자상품을 대상으로 한 유사투자자문업이나 투자자문업, 투자일임업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의 자산을 모집하여 운용하지 않으며, 개별 회원을 대신하여 투자에 대한 판단을 내리고 회원들의 자산으로 투자행위를 실행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는 회원들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자동매수 기능을 제공할 뿐입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별적인 디지털 자산 투자행위에 개입하거나 디지털 자산 투자행위를 권유하지 않으며, 디지털 자산에 대한 투자자문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천재지변, 정전, 화재, 건물훼손, 전산장애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형태, 기능 및 디자인 등을 수시로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변경 및 중단에 대해서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할 수 있는 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7조의 방법으로 사전 통지합니다.
  3. 제2항에 의해서 서비스 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될 경우 무료로 제공되던 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4. 회원에 가입한 후라도 서비스 이용시 회사의 판단에 따라 이용자의 연령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시)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공지사항, 정보 등을 제7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광고성 정보를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회원의 연락처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광고성 정보에 대해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여부와 상관없이 이메일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에서 입력한 이메일 주소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2.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17조 (서비스 이용의 중지 및 해지)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내 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해 회사에 중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9조를 위반한 경우 또는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에는 사전 통보 후 회원 자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3항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 서비스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내 무료로 제공하는 사항에 한해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고객센터 등 회사의 연락처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8조 (책임제한)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거래 또는 이로 인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내 무료로 제공하는 사항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관련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원은 자신의 결정에 의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특정 프로그램이나 정보 등을 다운받거나 접근함으로써 입게 되는 모바일 내지 컴퓨터 시스템상의 손해나 데이터, 정보의 상실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7. 회원의 모바일 내지 컴퓨터 오류,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의 부정확한 기재, 비밀번호 관리의 소홀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모바일 내지 컴퓨터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0. 회원의 게시물을 임의로 무단 사용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11. 회원은 타인의 초상권,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목적으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으며, 만일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2. 회원은 게시물을 무단으로 상업적이거나 기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13. 회원이 게시물을 회사의 동의를 받지 않고 사용하여 회사에 피해를 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법적인 절차에 따른 피해보상 의무가 있습니다.

    제1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서비스 내에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0조 (약관 적용의 우선순위)

  1. 회사가 회원에게 개별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이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될 경우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전자금융거래에 관해서는 「전자금융거래 이용에 관한 기본약관」을 우선 적용하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22년 03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